MY MENU
한국규제학회 Korea Society for Regulatory Studies

회장인사말

한국규제학회 회장 김성준

존경하는 한국규제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학회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한국규제학회 회장 경북대학교 행정학부 교수 김성준입니다.

우리 학회는 제게 너무도 특별합니다. 2002년 한국규제학회가 공식적으로 세상에 출범했을 때 선배님들의 손에 이끌려 학회에 몸담은 지 내년이면 꼭 20년이 됩니다.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을 학회와 함께 성장하여 오늘의 제 모습이 되었습니다. 돌아보니 모든 것이 감개무량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저와 학회의 곁에서 변함없이 지켜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부족한 사람을 조건 없는 애정으로 이끌어 주신 선배 회원님들께 특별한 고마움을 전합니다. 규제 공부를 하는 연구자의 진지한 자세를 몸소 보여주시고, 자신보다 학회의 발전을 기뻐하며, 무엇보다도 사람이 귀하고 고마운 줄 알게 하셨습니다. 우리 학회를 사랑하는 모든 동료와 후배 연구자들에게 저도 당신들의 모습으로 다가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규제를 연구하는 모임에서 학회 창단부터 전통으로 이어온 연구자들의 전문성과 지성을 모아 함께 공부하는 학문 공동체, 불필요한 규제를 개혁하고 정부에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실사구시의 학회, 그리고 국가와 인류 번영에 기여하는 학회로 꾸준히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한국규제학회 회원 여러분

그동안 여러분들로부터 소중한 것들을 받기만 했기에 그 은혜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일꾼 자리를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20년을 한결같이 저의 진심을 믿어주시고 회장으로서의 소임을 주신 이유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랬듯이 처음 제 마음 그대로 앞으로도 오직 진심만으로 여러분들을 받들고 나아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겸손한 자세로 全心을 다하여 학자적 양심과 기풍이 살아있는 명문 학회의 맥을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